지난 5일(한국시간) 영국 셰필드의 브라몰 레인에서 열린 영국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프턴과 셰필드의 경기에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가 나오고 있다. 롯데는 이 경기를 포함해 총 11개 영국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엑스포 유치 기원 광고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지주)
지난 5일(한국시간) 영국 셰필드의 브라몰 레인에서 열린 영국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프턴과 셰필드의 경기에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가 나오고 있다. 롯데는 이 경기를 포함해 총 11개 영국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엑스포 유치 기원 광고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지주)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는 오는 27일까지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장에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광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영국 프리미어리그는 경기당 평균 관중 수가 4만여명에 달하고 전 세계 212개국에서 6억가구가 시청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홍보 효과가 톡톡할 것으로 롯데 측은 기대했다.

우선 5일 황희찬 선수가 소속된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와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에서 전광판을 통해 'WORLD EXPO 2030 BUSAN, KOREA'와 'HIP KOREA! BUSAN IS READY' 등의 메시지를 선보였다.

롯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에버튼 등 11개 경기에서도 부산 엑스포 유치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는 신동빈 회장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총동원해 부산 엑스포 유치에 힘을 보태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오픈을 기념해 찾은 베트남에서 정·재계 관계자들을 잇달아 만나 부산에 대해 지지를 당부했다.

지난 6월에는 '아시아 소사이어티 코리아' 회장 자격으로 주한대사 30여명을 초청해 부산 엑스포 부지 등을 소개하며 지지를 요청했고, 같은 달 일본 교토에서 열린 '소비재 포럼'에서도 20개 글로벌 기업 경영진을 대상으로 부산의 역량을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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