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윤리경영실장 황임동전무(좌)와 한국준법진흥원 황인학 원장(우)이 인증 수여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KAI)
KAI 윤리경영실장 황임동전무(좌)와 한국준법진흥원 황인학 원장(우)이 인증 수여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KAI)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는 7일 한국준법진흥원(KCI)으로부터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및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표준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AI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 비재무적 가치 개선 등의 사회적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윤리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운영해 왔으며, 이번에 신규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까지 범위를 확장해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KAI는 부패 척결 및 윤리경영 실천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며 익명 제보시스템운영, 패위험성진단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KAI 윤리경영실장 황임동 전무는 “이번 통합인증으로 KAI의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를 인정받았다”며 “청렴한 조직문화와 체계적인 윤리경영 실천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를 갖추고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