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HMM의 발표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매출은 2조1,266억원, 영업이익 758억 원, 당기순이익 954억원을 기록했다. '23년 누적 매출은 6조3,381억원, 영업이익은 5,424억원, 당기순이익은 7,057억원으로 14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고 있고 부채비율은 2022년말 대비 26%에서 20%로 개선됐다. 

HMM은 3분기 전 노선에서 운임이 하락하는 등 전반적인 해운시황이 약세를 보이면서 대부분 글로벌 선사들의 실적이 적자 또는 소폭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반면, 3.6%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선사 대비 상위권 수준을 기록했다.

세계 2위 글로벌 선사인 덴마크 ‘머스크’의 경우, 3분기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전환, 세계 6위 일본 ‘ONE’의 경우 3분기 1.6%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고 세계 10위의 이스라엘 ‘짐라인’과 11위 대만의 ‘완하이’는 이미 지난 2분기부터 적자전환된 상태다.

코로나19 이전, 비슷한 해운시황 상황에서 영업적자를 기록했던 HMM이 타 선사보다 영업이익률이 우수한 이유는, 2020년부터 투입한 초대형선 20척을 비롯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통해 초대형선 비율이 세계 1위이며, 매년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 등으로 체질 개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HMM은 설명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