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이어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의 선물/옵션 직접주문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보편적으로 증권사에서 해외거래소로 주문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해외선물중개업자를 거쳐 거래소로 주문을 전송/처리 한다. 반면 직접 주문 방식은 해외선물중개업자를 거치지 않고 거래소로 직접 주문을 송수신 하기 때문에, 매매에 있어서 해외선물중개업자의 전산장애 리스크에서 벗어날 수 있고 주문 안정성과 트레이딩 속도 향상이라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에 KB증권은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 멤버십(Non-Clearing Membership)을 취득하여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 시스템에 직접 주문을 전송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Eurostoxx50지수, DAX지수 등 유럽파생상품거래소에 상장된 해외선물옵션은 물론 EUREX 연계 코스피200 선물/옵션까지 커버할 수 있게 되어 고객에게 주문 안정성과 속도 향상 등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B증권 윤만철 WM영업본부장은 “글로벌 상품에 대한 투자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경쟁사 대비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 및 더 나은 투자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