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 진로탐구 클래스’가 끝나고,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OOSAN)
‘수소에너지 진로탐구 클래스’가 끝나고,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OOSAN)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두산퓨얼셀은 지난 18일 인천시 서구 서부발전 서인천발전본부에서 수소 산업 전반과 수소연료전지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수소에너지 진로탐구 클래스’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는 고등학생 및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두산퓨얼셀의 수소연료전지 개발 팀장이 직접 강연자로 나섰다.

이번 특강은 인천시 ‘수소에너지 기초탐구 공동 교육과정’ 활동의 일환으로, 두산퓨얼셀의 비즈니스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인천시와 교육청은 연 2회, 60여 명의 고등학생을 모집해 해당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두산퓨얼셀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두 차례의 특강을 제공할 계획이다.

두산퓨얼셀은 학생들이 수소연료전지의 안전성과 사회적 가치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수소 산업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구성했다. 회사 소개로 시작된 특강은 수소를 비롯한 신재생에너지, 수소연료전지의 구성 및 작동원리, 서인천 수소연료전지발전소 현장 답사의 순서로 진행됐다. 

두산퓨얼셀 관계자는 “인천시는 수소 연관산업 활성화, 수소인력 육성 등을 정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두산퓨얼셀과 협업해 다수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운영하는 등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수소 분야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