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프라이스 스낵 제품 4종 이미지. (사진=GS리테일)
리얼프라이스 스낵 제품 4종 이미지. (사진=GS리테일)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GS리테일 GS더프레시의 초저가 상생형 자체 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가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연이어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GS리테일은 지난 10일 리얼프라이스 스낵 제품 4종이 ‘2023 펜타워즈’ 식품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펜타워즈는 패키지 부문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해당 제품은 앞선 3일(현지시간)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패키지 디자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연이어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은 셈이다.

GS리테일은 지난해 스낵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던 것이 이번 수상에 주효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그간 가격적인 측면만 강조되어 왔던 PB 상품 패키지 디자인의 한계를 넘어 재미있는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함은 물론 제품 정체성도 명확히 드러냈다.

디자인을 담당한 GS리테일 박수경 플랫폼디자인팀 디자이너는 ‘머리가 설 만큼 놀라운 맛’이라는 제품 콘셉트를 패키지에 재치 있으면서도 직관적인 이미지로 담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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