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 (사진=애경그룹)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 (사진=애경그룹)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애경그룹은 27일 임원 인사에서 제주항공 대표이사 김이배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은 항공산업 전문가로 코로나19 팬데믹이 본격화한 2020년 6월부터 제주항공 대표이사를 맡았다. 김 신임 사장은 최근 실적 회복과 신조기 도입을 꾸준히 추진해 제주항공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그룹 측은 설명했다.

애경산업 신임 대표이사로는 김상준 전무가 선임됐다. 김 신임 대표는 전략, 재무 등 경영 전반에 걸쳐 경험을 쌓은 인물로 애경산업을 글로벌 소비재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충분한 경험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외에, 애경산업에선 전무 4명, 상무 4명, 상무보 6명 등 14명이 승진했다.

애경그룹 관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 인사 원칙을 따르고 불확실한 대내외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리더를 적극적으로 발탁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임명 일자는 다음 달 1일, 임원 선임·승진 발령 일자는 내년 1월 1일이다.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사장 승진
제주항공 김이배
◇ 대표이사 선임
애경산업 김상준
◇ 전무 승진
AK아이에스 이찬성, 애경특수도료 박태한, 제주항공 홍준모, AK홀딩스 이장환
◇ 상무 승진
에이제이피 최용희, 애경산업 남기천, 제주항공 박태하, AK홀딩스 이상신
◇ 상무보 임원 승진
애경산업 오윤재, 제주항공 송경훈·최원선·정성윤, AK플라자 정종혁, 애경특수도료 배건우
◇ 상무보 그룹 전입
애경케미칼 조영진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