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KB증권)
(제공=KB증권)

[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사장 김성현)은 ‘M-able 와이드’(11월 1일 출시)의 누적 접속 고객이 출시한지 한 달여 만에 32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M-able 와이드’는 별도의 로그인이나 HTS를 설치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 접속만으로 국내 및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윈도우, 맥북, iMAC 등 모든 운영체제(OS)의 PC에서 이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태블릿PC 에서도 ‘M-able 와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서비스 출시 한 달을 맞아 ‘M-able 와이드’ 로그인(11월 1일~11월 26일) 고객의 이용 기기 현황, 이용 연령층 등을 분석했다.

먼저, ‘M-able 와이드’를 이용한 기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이 ‘M-able 와이드’ 접속시 가장 많이 이용한 기기는 Window PC(66.3%), 태블릿PC(22.8%), Mac OS(10.6%)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HTS를 주로 이용해오던 Window PC 이용 투자자들에게 웹브라우저 접속만으로도 쉽게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접근성과 주식매매용 차트서비스, 트레이딩 메뉴 편집(위젯) 기능 등 HTS의 전문성도 제공한다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기존 태블릿PC 및 Mac OS 이용자들의 편의성도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다음으로, ‘M-able 와이드’의 주된 이용 연령층은 40대(30.7%), 30대(20.2%), 50대(19.3%) 순으로 나타났다.

‘M-able 와이드’가 새로운 플랫폼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생소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쉬운 접근성에 더해 기존 온라인 매체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국내외 증시 주요 시황, AI를 활용한 증시 뉴스, 테마정보 및 오늘의 콕 등 투자에 필요한 정보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한 편의성이 높아 기존 주요 투자층인 30~50대가 많이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로그인 방식을 살펴보면 KB증권이 이번 ‘M-able 와이드’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QR로그인 방식을 이용한 고객이 75.7%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M-able 와이드’는 로그인 방식에서도 보안 강화 및 로그인 절차 간소화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M-able 와이드’의 해외주식 거래금액 비중이 11.8%로 나타났으며, 해외주식에 특화된 다양한 차트, 나만의 트레이딩 화면, 고수의 화면 가져오기, 위젯 등 UX/UI 커스텀 기능 등이 있어 앞으로 해외주식 거래금액 비중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KB증권에서는 오는 31일까지 ‘M-able 와이드’ 출시 기념 ‘M-able 와이드 Grand Open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M-able 와이드’에 로그인, 주식 매수 등의 미션 수행을 통한 경품(맥북, 아이패드 등) 응모권 수령 이벤트부터 주식 쿠폰 3천원권 지급, 리뷰 이벤트까지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M-able 와이드’는 맥북, 아이맥(iMAC) 및 윈도우 등 모든 운영체제의 PC에서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able 와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태블릿PC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