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의 식집사’ 캠페인에 참여한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묘목 심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오일뱅크)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에 참여한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묘목 심기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오일뱅크)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HD현대오일뱅크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100일의 식집사’는 임직원이 가정에서 토종나무 씨앗을 100일간 묘목으로 키워 숲에 식재하는 캠페인으로 이번에는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묘목은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 나무자람터에 직접 심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연으로 돌려보낸 묘목은 200여 그루로, 묘목이 모두 자라 숲을 이루게 될 경우 묘목의 생애주기에 걸쳐 약 40톤의 탄소감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집에서 아이들과 묘목을 키우고 생장일기를 쓰면서 자연스러운 환경교육도 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환경보호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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