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뽀빠이. (사진=SAMYANG FOOD)
별뽀빠이. (사진=SAMYANG FOOD)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양식품은 '2023 제32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일반부문에서 대상과 팩스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이번 대한민국디자인대전에서 건면/HMR 브랜드 쿠티크(COOTIQ)와 수출 전용 브랜드 피칸티아(Picantia), 국내 최초 라면과자 브랜드 별뽀빠이를 출품해 각각 대상과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쿠티크는 'COOK THE UNIQUE’ 라는 슬로건처럼 특별한 맛과 경험을 소구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괄호를 모티브로 한 Q의 형태에 특별한 경험을 담는다는 의미를 내포했고, 일반적인 라면 카테고리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컬러시스템과 씨즐표현으로 스타일리쉬한 쿠티크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 

피칸티아와 별뽀빠이는 팩스타상을 받았다. 피칸티아는 히스패닉을 타깃으로 한 브랜드로 고추머리 캐릭터 심볼을 개발해 아이덴티티를 강조했고 패키지는 멕시칸 특유의 화려한 색감, 원재료 패턴그래픽으로 구성했다. 별뽀빠이는 뽀빠이의 상징인 '힘'을 재해석, 냠냐미와 야먕이라는 별사탕 캐릭터가 적용된 두 패키지가 양쪽에서 줄다리기를 하는 스토리를 보여줬다. 

삼양식품 이수경 디자인팀장은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를 담아내고자 한 부분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브랜드 철학을 담은 혁신적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