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DL이앤씨가 올해 분양한 단지들이 청약흥행에 이어 계약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천도시공사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은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의 국민주택 1166가구가 지난 7일 모든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앞서 민영주택 물량 292가구가 조기 완판된 데 이어 국민주택도 완판되면서 총 1458가구의 대단지가 모두 계약을 마감했다.

단지는 지난 10월 진행한 1순위 청약 결과에서도 62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 3349건이 접수돼 분양 당시 인천 최다 청약접수 건수를 기록했으며, 최고 35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마감된 바 있다.

올해 서울 강동구 최다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던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도 무순위 청약을 거쳐 100% 완판됐다. 단지는 앞서 진행한 무순위 청약 결과 8가구 모집에 2883건이 접수돼 최고 경쟁률 1017대 1을 기록하며 완판을 예고한 바 있다.

지난 10월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도 1만 1437건이 접수돼 평균 86대 1, 최고 595대 1의 경쟁률로 올해 강동구에 분양된 5개 단지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e편한세상은 최근 분양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우수한 입지뿐만 아니라 지역 내 최고 수준의 상품완성도 등을 통해 뛰어난 분양성적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차별화된 상품적용과 ‘e편한세상’ 브랜드가치의 각인 등 신뢰를 쌓은 점이 성공적 계약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많은 성원에 성실한 시공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