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신라호텔)
(사진=서울신라호텔)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서울신라호텔은 조현화랑과 함께 내년 2월 말까지 호텔 로비와 지하1층 아케이드에서 ‘레드 액센트: 다크 임프레션’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레드와 블랙을 컨셉으로 강렬하고 뜨거운 에너지를 전하며 깊은 인상을 주는 작품들로 구성했다. 한국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인 박서보, 이배 작가를 비롯해 키시오 스가, 보스코 소디, 유남권, 임정주 등 국내외 거장과 신진 작가들의 작품 16점이다.

서울신라호텔의 특별한 전시는 로비에 입장하는 순간 모든 이의 눈을 사로잡는 박선기 작가의 ‘조합체 130121’로부터 시작된다. 지난 2006년부터 전시된 이 작품은 7만  여개의 투명 아크릴 비즈가 황홀한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서울신라호텔의 시그니처 아트로 각인되어 있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아케이드 곳곳에서 거장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숯이라는 재료와 흑백의 서체적 추상을 통해 한국 회화를 국제 무대에 선보이고 있는 ‘숯의 화가’ 이배 작가의 ‘붓질’을 회화 외에도 조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작가 특유의 예술적 상상력을 더한 ‘불로부터’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호텔에서 예술을 마주하는 매력적인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전시를 준비했다”며 “레드와 블랙이 선사하는 인상적 예술의 세계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케이드 전시작품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감상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