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가 폴란드 방산업체와 후속지원 MOU를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WZL-2 CEO Tomasz Kozyra, KAI 박종인 상무. (사진=KAI)
KAI가 폴란드 방산업체와 후속지원 MOU를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WZL-2 CEO Tomasz Kozyra, KAI 박종인 상무. (사진=KAI)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11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 PGZ 본사에서 항공기 후속지원분야 전문업체인 WZL-2 및 지원장비 전문업체인 WCBKT와 FA-50 후속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9월 5일 폴란드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 개막일에 KAI와 폴란드 국영방산업체 PGZ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대한 후속조치로 진행됐다. KAI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폴란드로 인도될 FA-50의 수명주기인 30~40년간의 안정적인 후속지원 체계의 기틀을 마련했다.

KAI는 PGZ의 자회사인 WZL-2 및 WCBKT와 전문분야를 중심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양국간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실무적인 협력 업무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KAI는 WZL-2 및 WCBKT와 실무협의단을 구성하고 운영한다. 이를 통해, 협력 분야를 구체화하여 폴란드로 수출될 국산 항공기의 안정적 후속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KAI 박종인 상무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폴란드 FA-50의 후속 지원 생태계를 구축하여 폴란드 공군의 항공기 전투태세를 확보하고, 유럽 시장에서 FA-50의 수출 판로를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