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KB증권)
(제공=KB증권)

[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은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의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기존에 제공했던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종료 이후 선보이는 후속 서비스로, 해외 투자자들의 투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서비스다.

‘글로벌원마켓’은 원화만 매수증거금으로 사용 가능하고 보유하고 있는 외화는 사용이 불가능했지만,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원화는 물론 보유하고 있는 해당 국가의 외화까지 전부 증거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원마켓’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실시간 환전이 가능해 그 외 시간에는 익일 환율 정산으로 익일 재정산되는 환율 변동에 따른 리스크가 존재했다면,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24시간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 환전이 가능해 환율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단, 베트남은 제외)

‘글로벌원마켓’은 보유 해외주식 매도시 익일 환율을 적용해 원화로 자동 환전 및 정산했으나, ‘글로벌원마켓 플러스’는 매도시 해당 국가 통화로 정산해 재매수 시점의 환율 변화에 따른 리스크까지 줄였다.

한편, KB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12월 18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글로벌원마켓 플러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환전수수료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주간은 1달러당 0.5원이 그대로 적용되며, 야간 및 휴일은 기존 1달러당 5원에서 3원으로 인하하여 적용된다.(‘글로벌원마켓 플러스’ 사용시 자동환전에서만 해당, 일반환전은 제외) 

또한, 올해 말까지 해외주식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평생 혜택 이벤트’와 비대면·은행연계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2023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 시즌2'도 진행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