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SK하이닉스 구성원과 가족들. (사진=SK하이닉스)
반도체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SK하이닉스 구성원과 가족들. (사진=SK하이닉스)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K하이닉스가 국내 반도체 기업 최초로 여성가족부가 지정하는 ‘가족친화 최고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2009년 처음으로 가족친화인증을 받았는데 올해 재인증을 획득, 15년 유지 조건을 충족하면서 가족친화 최고기업으로 선정된 것이다.

SK하이닉스는 우선 정부 시책에 부응해 구성원들의 출산율을 높인다는 목표로 난임 휴가 및 난임 의료비 지원, 임신 전체 기간 임산부 단축 근로제, 다자녀 출산 축하금 지급 등을 시행하고 사업장 내 예비 부모를 위한 편의시설도 확충했다.

회사는 또 여성 구성원이 자녀를 양육하면서도 경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특별 육아휴직, 입학자녀 돌봄휴직 등 제도적 지원을 지속해 왔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4월 의무 근로시간을 충족한 구성원들이 월 1회 금요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해피프라이데이’ 제도를 도입했으며, 장기근속휴가를 5년 단위 1주, 10년 단위 3주로 확대 적용했다. 구성원 가족을 일터로 초청하는 반도체 팹(Fab) 견학 프로그램, 구성원과 가족이 함께 즐기는 휴양시설 제공프로그램 등 가족참여형 복지도 다양하게 시행해 왔다.

SK하이닉스 신상규 부사장(기업문화담당)은 “저출산, 여성인재 경력단절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한편 반도체 우수인재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탄탄한 기업문화를 다져 글로벌 초일류 회사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