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노선도. (사진=KUMHO E&C)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노선도. (사진=KUMHO E&C)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금호건설은 20일 국가철도공단에서 발주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금호건설이 수주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9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는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을 잇는 ‘월곶~판교 노반신설 공사’의 일부구간이다.

‘월곶~판교 노반시설 공사’는 총 사업비 1조6689억원의 대규모 철도 공사로 발주 단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10월 진행된 총 7개 공구(2~5공구, 7~10공구) 입찰에는 금호건설을 비롯해 25개의 대형 건설사가 모든 공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9공구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일원을 연결하는 철도 공사로 총 공사비는 2720억원이며 금호건설은 80%의 지분을 갖고 있다. 9공구의 총 길이는 5.704km로 모든 구간이 지하터널로 건설된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이 완공되면 상대적으로 부족한 수도권 서남부권 철도망이 확충돼 고속철도 수혜지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인선,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경강선 등과 연계하면 동서 간선철도망이 구축돼 교통혼잡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토목공사 발주가 점차 줄어드는 상황이지만 금호건설이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국가철도공단에서 발주하는 대규모 철도공사에 적극 참여해 수주잔고를 꾸준히 늘려 나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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