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의 500MD와 AH-1S를 대체할 소형무장헬기(LAH). (사진=KAI)
육군의 500MD와 AH-1S를 대체할 소형무장헬기(LAH). (사진=KAI)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가 27일 방위사업청과 약 1조 4,000억 원 규모의 육군 소형무장헬기(LAH) 2차 양산 사업을 계약했다.

이번 계약은 LAH 항공기와 기술교범, 후속기술지원 등 통합체계지원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계약 기간은 약 60개월로 이번 2차 물량은 최초양산 물량 이후 연속적으로 2025년 4분기부터 납품 예정이다.

KAI는 지난해 말 LAH 최초 양산계약을 체결하고 양산 인프라를 구축했으며, 2024년 말 초도 납품을 목표로 생산을 진행 중이다.

KAI 관계자는 “최초양산에 이어 2차 양산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군 전력 강화와 함께 회사의 안정적인 매출액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납기 준수를 통해 전력화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AH는 국내기술로 개발된 두 번째 국산 헬기다. 향후 육군의 항공타격작전(대기갑 전투) 및 공중강습엄호 등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으로 노후화된 500MD 토우와 AH-1S 코브라 헬기를 대체한다.

KAI는 이번 2차 양산계약 체결을 통해 LAH의 양산체계를 공고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LAH 파생형 헬기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