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전문가들이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과기부로부터 수상한 표창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 CNS)
LG CNS 전문가들이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과기부로부터 수상한 표창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 CNS)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LG CNS는 데이터센터(IDC)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통신·전파 재난 관리에 기여한 IDC, 정부·기간통신사업자, 부가통신사업자로 분야를 나눠 표창을 수여했다.

LG CNS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사업단 데이터센터운영팀'으로 3개 분야에 걸쳐 단체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LG CNS는 부산, 가산, 상암 등 국내와 미국, 유럽 등 해외 거점에서 IDC를 운영 중이다. IDC의 핵심 인프라 설비인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무정전 절체 스위치'(STS)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이중화한 변전소에서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한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또 화재 조기 감지 기능이 적용된 인공지능(AI) 폐쇄회로(CC)TV 등을 통해 열감지기 작동 전 신속하게 화재를 탐지하고 매년 비상 대응 훈련을 하는 등 화재 위험에서도 안전하다고 LG CNS는 강조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