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대한항공 기내안전방송_버추얼 휴먼 리나. (사진=netmarble)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대한항공 기내안전방송_버추얼 휴먼 리나. (사진=netmarble)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대한항공과 함께 버추얼 휴먼· VFX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기내 안전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대한항공 브랜드 이미지와 기내 안전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한항공 세이프티 라운지'를 VFX 기술로 구현하고, 버추얼 휴먼 '리나'가 대한항공 명예 승무원이 돼 안전수칙들을 승객들에게 직접 안내하는 기내 안전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이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전세계 승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그린 크로마 실사 촬영과 FULL 3D 작업을 통해 다양한 상황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오브제들을 활용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영상에 등장하는 버추얼 휴먼 ‘리나’, ‘메이브’ 등은 오프라인 렌더링와 실시간 렌더링를 모두 활용,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승객들이 안전수칙을 이해하고 따라하기 쉽도록 했다.

새로운 기내 안전영상은 오는 4일부터 대한항공 모든 항공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