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강구영 사장이 분향을 하고 있다. (사진=KAI)
KAI 강구영 사장이 분향을 하고 있다. (사진=KAI)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AI(한국항공우주산업(주)) 임직원들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5일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참배하고 헌화 활동으로 올해 경영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시무식을 겸한 이번 행사에는 KAI 강구영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임직원 등 약 30명이 참석해 항공우주산업 제2의 도약과 자주국방력 강화를 견인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KAI 강구영 사장은 방명록에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님들께서 헌신과 희생으로 지키신 대한민국을 더욱 부강한 나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남기면서 “통찰과 도전, 창의와 열정의 KAI DNA를 되살려 미래사업의 본격추진과 대규모 수출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지는 기념비적인 한 해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 사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주력사업의 안정적 추진, 수주 확대를 통한 성장동력 확보, New Aerospace 시대에 도전적 대응,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내재적 핵심 역량 강화를 핵심키워드로 제시했다.

KAI는 올해 KF-21 양산 착수와 LAH 초도기 납품, 상륙공격/소해헬기 개발 등 대형 개발사업과 양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주력사업들의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마련한다는 목표다.

KAI는 2014년 국립서울현충원과 45번 묘역 자매결연 협약을 시작으로 매년 참배와 헌화, 묘역 정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 국가대표 방산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Defense KAI’를 모토로 6·25전쟁 참전용사, 국가유공자 지원 등 국방/안보 사회공헌을 확대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