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RAFT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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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2023년 해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1위를 차지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8일 발간한 ‘2023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해외 이용자가 선호하는 한국의 PC/온라인 게임 부문과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아시아, 미주ㆍ대양주, 유럽, 중동ㆍ아프리카 등 4개 권역 18개국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한국 게임 이용자 9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배틀그라운드는 PC/온라인 부문에서 12.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모바일 부문에서 23.7%로 각 부문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해외 이용자 선호도 증가의 비결은 플랫폼 및 서비스의 확장과 지역별 맞춤형 전략이 꼽힌다. 2022년 무료화 전환과 다양한 서비스 업데이트, 신규 맵 론도 출시를 계기로 흥행세를 이어가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해외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올해에도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최고의 게임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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