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CES 참관단이 슈퍼널(현대차 美 UAM 법인) 부스를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왼쪽에서 두번째 KAI 강구영 사장. (사진=KAI)
KAI CES 참관단이 슈퍼널(현대차 美 UAM 법인) 부스를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왼쪽에서 두번째 KAI 강구영 사장. (사진=KAI)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CES 2024에 참관단을 구성하고 미래사업의 구체화와 본격 추진을 위한 행보에 나선다.

KAI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래사업 추진을 위해 AI, 자율주행, 미래모빌리티, 메타버스 등 4차산업혁명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신사업 발굴과 글로벌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KAI는 지난해 ‘글로벌 KAI 2050’ 비전을 통해 4차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한 첨단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업의 체질혁신을 선언했다.

6세대 전투체계 구축에 필요한 인공지능 Pilot, 유무인복합체계, 항전장비 등의 요소기술을 내재화하고 디지털 트윈,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예지정비 기술과 첨단 항전기술, 메타버스 모의비행훈련체계 등 개발을 위해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미래 6대 사업으로 선정한 6세대 전투체계와 차세대 수송기, 차세대 고기동헬기, AAV(미래형비행기체), 위성/우주모빌리티, 미래첨단 S/W 사업을 구체화하고 올해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강구영 사장은 “CES를 통해 KAI가 준비하고 있는 미래사업에 필요한 요소기술들의 발전방향을 점검하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할 기회를 엿볼 수 있었다”며 “미래사업을 본격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KAI의 기술역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