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W, 일본 ‘사가현’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사진=NCSOFT)
엔씨소프트 리니지W, 일본 ‘사가현’과 컬래버레이션 진행. (사진=NCSOFT)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일본의 ‘사가현’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사가현’은 일본 규슈 지방에 위치한 현으로, 온천과 유적지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해 소도시 여행으로 인기를 모으는 장소다. 이번 리니지W와의 컬래버레이션은 사가현이 한국과 진행하는 첫 제휴 사례다.

1월 17일부터 리니지W 마법인형 탐험 맵에 ‘사가현 탐험지’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탐험을 진행하고 ‘사가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사가현의 대표 상징물을 모티브로 제작한 가라쓰군치 붉은 사자 마법인형 스킨 카드, 사가현 소고기, 마루보우로, 우레시노 차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엔씨는 1월 19일까지 ‘사가현 컬래버 기념 퀴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서 희망 경품을 선택한 후 사가현 관련 퀴즈에 정답을 제출해 참여 가능하다.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는다.

사가현과의 제휴를 통해 사가현 현지 리조트 호텔에서 제공하는 ‘리니지W 숙박 플랜’, 사가현의 전통 공예품 ‘아리타 도자기’,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사가의 ‘사케’ 등을 리니지W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