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사진=NHN)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엔에이치엔 페이코가 소속 학교 인증을 거친 자교 재학생들만 이용 가능한 ‘재학생 전용 식권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학번 또는 메일을 통해 인증을 마친 재학생에 한해 식권예약 발권을 지원하고, 판매날짜와 한정수량 설정 등 각 학교 상황에 맞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줄을 설 필요 없이 상품을 사전에 구매해 해당일자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학교는 외부인의 부정사용을 막을 수 있어 효율적이고 체계적이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대학가 학생식당에서 저렴하게 식사를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및 점심밥’ 예약 구매도 가능해졌다. 최초 1회 재학생 인증 후 연계된 예약페이지에서 식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 시에는 구매한 교환권을 실행해 바코드를 전용 단말기에 스캔하면 된다. 이때 페이코 포인트 결제 시 적립 혜택도 자동으로 적용된다

본 서비스는 현재 인하대학교 및 경희대학교(국제)에 시범 적용되어 학교·학생 모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식권 판매와 수납, 지급에 이르는 업무를 페이코를 통해 처리할 수 있어 관리 측면의 만족도가 높다. NHN페이코는 해당 기능을 추후 기숙사 식권과 연계하는 등 적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HN페이코는 “3월 개강 시즌을 맞아 재학생 인증, 식권, 캠퍼스 적립혜택 등 서비스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2030 고객에 보다 실속있는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