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임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임원·담당 워크숍’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2024년 1분기 임원·담당 워크숍’ 현장.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임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임원·담당 워크숍’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2024년 1분기 임원·담당 워크숍’ 현장. (사진=LG유플러스)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세계 경제 전망이 어렵고 다수의 기업들이 다운사이징에 돌입한 상황입니다. 레거시 사업의 성장을 유지하되 CX(고객경험), DX(디지털전환), 플랫폼으로 구성되는 세 가지 전략을 바탕으로 올해를 승부처로 생각하고 빠르게 전략을 실행해 나갑시다.”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은 지난 11일 진행된 ‘2024년 1분기 임원·담당 워크숍’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14일 밝혔다. 빠르게 DX 역량을 강화하고 애자일하고 빠르게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주문이다.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은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이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의 기회를 만들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황현식 사장은 미래 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황 사장은 “미래를 위한 전략적 투자와 사업 전개를 절대로 포기하면 안 된다”며 “기존의 전략방향을 그대로 가져가되 전략 과제들을 매우 빠르게 시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조직문화 문제는 소통 부족에서 비롯된다”며 “비폭력 대화 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성과에 집중할 수 있는 힘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간 서로 더 소통하는 한 해를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워크숍에서는 조직문화 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임원들은 회사의 미래 경쟁력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가 구성원의 비전 인식, 비전 공감, 리더의 비전 전달 등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글로벌 기업들의 조직문화 강화사례들을 참고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