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사이니지 통합 운영 플랫폼 '삼성 VXT' 소개 이미지. 'VXT 캔버스(Canvas)' 기능을 통해 제작 중인 콘텐츠 확인,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고, 제품 소비전력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SEC)
차세대 사이니지 통합 운영 플랫폼 '삼성 VXT' 소개 이미지. 'VXT 캔버스(Canvas)' 기능을 통해 제작 중인 콘텐츠 확인,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고, 제품 소비전력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SEC)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성전자가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통합 콘텐츠 운영 플랫폼 '삼성 VXT'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삼성 VXT'는 기존 서버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의 운영·관리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를 고도화해 클라우드(Cloud Native) 기반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 VXT'를 활용하면 매장 내 제품 홍보, 할인행사, 광고 영상, 환영 메시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제작·관리할 수 있다.

'VXT 캔버스' 기능을 제공해 제작 중인 콘텐츠를 실시간 확인으로 확인하고, 다양한 템플릿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등 외부 소스 업로드도 가능하다.

'삼성 VXT'는 하드웨어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콘텐츠를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손쉽게 원격 관리할 수도 있다. 또한 콘텐츠 일정 관리, 이미지, 영상 등의 콘텐츠 재생, 제품 원격 제어, 제품 소비전력 확인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등이 가능한 고도화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 VXT'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경험(UX)을 적용했고, 반응형 UI로 PC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 LCD, LED 사이니지, 더 월 등 B2B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모두 지원한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양우 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에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삼성 VXT'는 사이니지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파트너 및 고객에게 훨씬 더 가치있는 콘텐츠운영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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