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 기부. (사진=KAKAOGAMES)
친환경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 기부. (사진=KAKAOGAMES)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지난해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와 장애인식 개선 노력, 친환경 경영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 등의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했다. 

그 결과, 한국ESG기준원 주관 2023 ESG 평가 등급 상향,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우수상,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우수실천상 수상 등 유의미한 성과가 이어졌다.

카카오게임즈는 사내 나눔문화 강화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다가치 나눔파티’를 도입, 분기별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기부금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해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기부처는 ‘경기도 피해장애아동 쉼터’였고 7월에는 산불피해를 입은 충남지역 산림 회복을 위해 기부금 약 1000여만원을 모아 전달했다. 추석에는 기부금 1100만원을 모아 성남 지역의 저소득 독거노인들의 생필품, 식료품을 지원했고, 연말에는 월드비전에 기부금 약 1000만원을 전달해 아동들에게 패딩 및 크리스마스 선물을 지원했다.

지난해 4월, 카카오게임즈는 사내카페에서 근무중인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 소속의 발달장애 직원들과 ‘다가치 크루카페’ 원데이 클래스를 오픈했다. 임직원들은 ‘링키지랩’ 직원들에게 카페 음료제조법을 배우고 음료판매도 함께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작년 1월부터는 친환경 실천을 위해 ‘다가치 그린데이’ 나눔행사를 시작했다. 임직원들은 사내 기부함에 활용가능한 의류, 도서, 문구 등을 넣어 동참했으며, 모인 물품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친환경 활동을 펼쳤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ESG가 기업 경영의 뉴노멀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방면의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