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OTTE E&C) 
(사진=LOTTE E&C)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건설이 운영 중인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했으며, 누적 조회수도 2400만 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오케롯캐’의 구독자 성장률은 49%로 같은 기간 건설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 채널은 셀럽과의 협업 등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제공하는 특색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가수 이무진이 1982년 발표된 윤수일 노래 ‘아파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리메이크해 부른 뮤직비디오가 화제가 됐다. 이 영상은 서울 동작구 ‘상도역 롯데캐슬 파크엘’을 배경으로 제작됐다. 

지난해 2월에는 업계 최초로 뮤직드라마 형식의 새로운 콘텐츠 ‘가족이라는 집’을 선보여 호평받았다. 이 콘텐츠는 ‘마법의 성’을 주제곡으로 ‘가족’ 테마를 소재로 제작됐으며 뮤지컬을 보는 듯한 새로운 연출로 신선한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해 8월에는 코드 쿤스트, 우원재와의 콜라보레이션 신곡 ‘LIVE CLASSIC’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콘텐츠 공개에 앞서 청량리 롯데캐슬 SKY-L65 지하주차장을 활용해 청음회 형식의 ‘Live Session’을 개최하고 무대를 라이브로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는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선보여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며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와의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강화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