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인혁 SKT 글로벌 솔루션 AIX 담당(사진 왼쪽)과 세스 월렉 베톨로지 CEO가 악수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손인혁 SKT 글로벌 솔루션 AIX 담당(사진 왼쪽)과 세스 월렉 베톨로지 CEO가 악수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K텔레콤은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수의학 행사 'VMX2024'에 참가해 '엑스칼리버'의 미국시장 공략을 목표로 미국 베톨로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엑스칼리버는 반려동물의 엑스레이 사진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수의사의 질병 진단을 돕는 진단 보조 서비스다.

SK텔레콤과 손을 잡은 베톨로지는 지난 2011년 영상 전문 수의사 세스 월렉이 설립해 13년 동안 원격 영상 판독 서비스를 제공해온 기업으로, 현재 미국 내 3천여 개 동물진료소가 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이번 MOU를 기반으로 SKT는 엑스칼리버로 쌓은 반려동물 관련 데이터와 AI 기술력을, 베톨로지는 수의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데이터를 상호 공유하고 새 비즈니스 기회를 함께 모색한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은 양사의 데이터와 기술력을 결합해 진단 정확성을 높이고 진단 범위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수의 영역에서 AI 기반의 신규 솔루션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 선도를 위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