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사진=NHN)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는 자사 AI 얼굴인식 솔루션 ‘AI Face Recognition’이 데이터센터, 행사장 등 다양한 공간의 출입 수단으로 적용되며 활용성을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

NHN 얼굴인식은 2023년 10월 광주에서 개소한 국가AI데이터센터의 출입 게이트에 도입됐고, 지난해 AI EXPO,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등 다수 행사장의 출입 수단으로 활용됐다. 티켓팅 플랫폼 ‘티켓링크’의 ‘얼굴 입장 서비스’에도 도입될 예정으로, 고객들이 실물티켓 없이 얼굴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그 외 모바일 여권, 온라인투자연계금융 플랫폼 등 보안 및 본인 식별이 중요한 영역에서 신원 인증 수단으로 활용되는 등 전자신분증·금융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연구를 주도한 NHN클라우드 컴퓨터비전팀 신호철 팀장은 "AI 모델 및 데이터 정제 과정의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NHN클라우드 측은 “국제기술대회에서 성능을 인정받은 NHN 얼굴인식이 문화 공간에는 물론 기술 공간에도 범용성 있게 활용되고 있다”며 “물리적인 공간을 넘어 금융·비대면 인증 등 보안이 중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편의를 제공해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