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마트 센서로 공기 오염도를 측정, 자동으로 환기해주는 금호석유화학 휴그린의 자동환기창 Pro. (사진=금호석유화학 휴그린)
AI 스마트 센서로 공기 오염도를 측정, 자동으로 환기해주는 금호석유화학 휴그린의 자동환기창 Pro. (사진=금호석유화학 휴그린)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미세먼지는 더 이상 ‘봄날의 불청객’이 아니다. 철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미세먼지로 인해 실내 환기를 꺼리는 이들이 많지만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환기가 필요하다.

오랜 시간 환기를 안 하게 되면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다. 특히 집안에서 요리를 할 경우 미세먼지가 집안에 퍼지게 되어 조리 이후 최소 15분 이상 환기를 하는 것이 좋다. 

이에 창문을 열지 않아도 환기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AI 기능을 활용해 실내 공기 오염도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공기를 정화해주는 창호가 주목 받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휴그린의 ‘자동환기창 Pro’는 창문을 열지 않아도 자동으로 맞춤형 환기를 도와주는 신개념 프리미엄 창호다. AI 스마트센서가 장착되어 실내 공간의 초미세먼지, 유해물질 등을 감지하고 실내 공기를 종합분석해 자동 환기해준다. 

고성능 3중 필터시스템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공기를 걸러 초미세먼지는 99.95% 이상 제거하고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을 살균해 청정한 공기만 실내로 유입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창호 상부에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편의성을 높였다. 4단계의 색상을 통해 공기 오염도를 표현해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실내 공기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필터 교체시기 또한 확인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내 필터교체 버튼을 통해 손쉬운 필터교환도 가능하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