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
(사진=NHN)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엔에이치엔 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소셜비즈(Socialbiz)’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을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고객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최근 스토리나 댓글, DM을 통한 대화형 마케팅이 각광 받으면서 NHN데이터가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하게 됐다.

소셜비즈는 고객이 스토리에 브랜드 계정을 태그하거나 문의를 남기는 경우 자동으로 DM을 발송하고, 채팅창 내 고정메뉴를 띄워 상품을 추천하거나 프로모션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DM 자동화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스토리나 피드에 반응을 보인 잠재 고객에게 자동으로 감사 메시지를 보내거나 이를 프로모션에 활용해 할인쿠폰 등을 발송할 수도 있다. 채팅 시작 시 바로가기 메뉴를 띄워 자사몰로 연결시킬 수 있다. 

메시지 발송수와 고객반응 등을 분석한 DM 마케팅 성과리포트도 함께 제공한다. 비즈니스 담당자들은 지표 측정을 통해 메시지 전략관리 및 최적화된 마케팅운영이 가능하다.

NHN데이터 이진수 대표는 “인스타그램 DM이 브랜드와 유저간 새로운 소통채널로 부상하면서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비즈니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소셜비즈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DM마케팅을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