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복잡한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나만의 점수(My Score)로 손쉽게 관리한다. (사진=SK C&C)
SK C&C 복잡한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나만의 점수(My Score)로 손쉽게 관리한다. (사진=SK C&C)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서비스 성격과 운영 방식이 제각각인 복잡한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을 '나만의 점수'로 한눈에 빠르고 쉽게 관리하는 서비스가 나왔다.

SK주식회사 C&C는 멀티 클라우드 운영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엠씨엠피'에 고객 맞춤형 품질 관리 서비스를 개발했다면서 23일 이같이 밝혔다.

SK㈜ C&C는 "최근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기존 비용 최적화 영역부터 클라우드 보안(CSPM)과 정책 준수 여부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려는 수요가 생겨나고 있다"면서도 "기업 특성에 맞는 보안과 정책 준수, 서비스 품질 등을 포괄하는 종합적인 서비스 수준 관리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고객이 클라우드 운영 목적에 맞춰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전반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개발했다고 전했다.

클라우드제트엠씨엠피_고객 맞춤형 품질 관리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이 스스로 관리하려는 지표를 선택하고, 지표에 가중치를 부여해 원하는 목표 수준에 도달했는지를 점수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고객은 자신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목적에 맞춰 지표와 비중을 선택한 뒤 목표 점수를 설정하면 된다.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기준에 따라 점수를 매일 자동으로 측정하고, 품질 수준이 목표 점수 이하로 떨어질 경우 알람을 통해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 클라우드제트엠씨엠피에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에 특화한 비용 분석 서비스도 새로 추가됐다. 이를 활용하면 기업의 디지털 시스템과 서비스가 운영되는 클라우드 컨테이너의 클라우드 사용 비용을 애플리케이션 단위로 분리해 분석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