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KT강남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와 카이투스테크놀로지 김원희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
(왼쪽부터) KT강남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와 카이투스테크놀로지 김원희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T가 테러, 범죄, 사생활 침해 등 불법 행위에 이용되는 드론을 무력화하는 '안티드론' 플랫폼 구축과 서비스 협력을 위해 카이투스 테크놀로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이투스 테크놀로지는 미국 안티드론 기업 포르템 테크놀로지의 한국 공식 딜러로 드론을 물리적으로 파괴하는 '하드킬'과 전파 방해로 무력화하는 '소프트킬' 방식의 장점을 모아 인공지능 연계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안티드론 시스템에 5세대 이동통신(5G), 인공지능(AI), 보인 기술을 접목해 고도화된 사업을 추진하고, 주요 시설 안에 드론 방어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5G, 인공지능 연계 그물 포획형 안티드론 솔루션 선점 및 안티드론 시장 개척/확대, 주요 시설 내 드론 방어체계 구축을 통한 국민안전 확보 기여, 이를 위한 공동 협의체 구성 등을 협력하게 된다.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KT의 우수한 5G, 인공지능, 보안 기술과 KAIUTS의 전문성이 만나 안티드론 시장을 개척하고 나아가 시민과 사회의 안전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