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KT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개통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모델이 KT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개통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T가 26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김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의 예약자 수가 전작보다 소폭 증가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S24 Ultra로 사전예약자 절반 이상의 선택을 받았다.

KT는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으로 제공하는 ‘Double Storage’ 사전혜택과 AI 연계한 신규 기능들로 인해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KT닷컴에서 한정으로 판매한 ‘갤럭시 S24 1TB’는 사전예약 첫날 완판됐다. 1TB를 512GB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요고요금제’ 가입 혜택이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요고요금제는 약정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로 KT닷컴에서만 가입 가능하다. KT닷컴 사전예약 신청자 중 약 68%가 요고요금제로 사전예약하고 이중 절반 이상이 요고69·61요금제를 선택했다.

충분한 데이터뿐 아니라 OTT 할인·멤버쉽 VIP혜택·스마트기기 월정액 할인 등 각자의 이용 패턴에 맞는 추가혜택이 고객의 취향을 자극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한편 색상은 전체적으로 블랙, 그레이, 옐로우, 바이올렛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갤럭시 S24+와 Ultra의 경우 블랙과 그레이 선호가 높았고 S24는 블랙과 옐로우 색상이 가장 인기를 얻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