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하나은행)
(제공=하나은행)

[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손님들을 위한 '일달러 외화적금 더드림'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 ‘일달러 외화적금’을 가입하는 손님에게 ‘1달러’를 추가로 입금해 주기로 했다. ‘1달러’ 추가 입금은 갑진년을 맞이하여 매일 선착순 2024명의 손님에게 제공된다.

또한, 환율우대 및 우대금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외화를 구입하여 ‘일달러 외화적금’으로 입금하는 모든 손님에게 80% 환율우대를 지원하며, 가입 후 6개월 만기를 유지하는 손님에게 0.5%의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된다. (우대금리 포함 세전 5.2585%, 2024년 1월 30일 기준)

미화 1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는 ‘일달러 외화적금’은 매월 최대 미화 10,000달러 한도로 횟수 제한 없이 입금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으로, 만기 전까지 최대 5회의 분할인출이 가능하다.

특히, 가입 후 1개월이 지나면 현찰수수료 없이 외화현찰로 바로 인출할 수 있고 손님이 미리 지정해 둔 환율에 도달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환율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여행ㆍ유학자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테크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손님들이 미화 1달러로 부담 없이 저축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환테크에 관심이 많은 손님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풍부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