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솔홀딩스)
(사진=한솔홀딩스)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솔제지가 서울시, 서울시어린이집연합회, CJ대한통운, 대흥리사이클링, 에스아이지코리아 등과 함께 ‘서울 어린이집 종이팩 자원순환 체계 구축’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소재 어린이집 4400여곳에서 배출되는 종이팩을 수거하고, 이를 한솔제지가 원료로 재활용하여 어린이용 학용품을 비롯, 고급 인쇄용지와 패키지용 종이로 재탄생시켜 자원의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먼저 서울시 내에 위치한 어린이집에서 평소 급식으로 사용된 우유나 주스 등의 종이팩을 CJ대한통운의 오네(O-NE) 물류망을 활용해 종이팩 박스를 수거하여 재활용 전문기업인 대흥리사이클링 부산 공장으로 운송한다.

이후 공장에 도착한 종이팩은 선별 과정을 거쳐 원료로 분리되며, 한솔제지가 이를 재생원료로 재활용하여 학용품을 비롯한 각종 종이 제품으로 다시 생산된다.

이외에도, 서울시에서는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사업 홍보와 행정 총괄을 담당하고, 에스아이지코리아에서는 종이팩 수거비용 지원 및 재활용 제품 기부를 맡게 된다.

한솔제지 한철규 대표는 “종이팩의 재활용률을 높여 자원으로써의 가치를 높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