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프렌즈 7기 사장님들이 30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프렌즈 7기 사장님들이 30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송파구 석촌동 소재의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배민프렌즈 7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배민프렌즈는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배달의민족 사장님 모임이다. 

이번에 7기로 선정된 전라북도 군산의 정담순대 김희순 사장님은 “동네에서는 장사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도 없었는데, 배민에서 아낌없이 알려주고 제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됐다”며 “제가 가진 것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7기에는 15명 모집에 130여 명 사장님들이 지원해 9: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울, 수도권 지역뿐 아니라 전북 군산, 충남 논산 등 지역 사장님들도 선정됐다.

앞으로 7기 사장님들은 올해 6월까지 매월 두 차례 정기모임을 진행한다. 운영 노하우를 나누거나 소모임 운영 등 함께 ‘장사 커뮤니티’에 참여하게 되며 또 장사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특강,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사장님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