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펫 홍보관에 방문한 관람객이 대웅펫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대웅펫)
대웅펫 홍보관에 방문한 관람객이 대웅펫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대웅펫)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대웅펫은 일본 최대 국제 뷰티 전시회 ‘코스메위크 도쿄 2024’에서 프리미엄 반려동물 제품 8종을 선뵈며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고 31일 밝혔다.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 ‘코스메위크 도쿄 2024’는 전 세계 18개국 750여개의 업체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열렸다.

대웅펫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품 홍보와 오프라인 수입 및 유통 대리상을 발굴하는 등 일본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242곳 이상의 유통 대리상과의 교류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현지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제품에 대해 알리며 일본 반려동물 시장 진출 기대감을 높였다.

일본 반려동물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사전 준비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본 전시를 통해 대웅펫 제품에 대한 현지 시장 반응을 점검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효준 대표는 “일본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인 코스메위크 현장 반응을 통해 대웅펫 제품들이 현지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파트너사 발굴에 적극 나서며 일본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