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KB증권)
(제공=KB증권)

[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은 서울시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설 맞이 식재료와 겨울용 온열제품을 담은 ‘情 든든 KB박스’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情 든든 KB박스’는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매년 설과 추석마다 다양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전달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KB증권은 2017년 추석을 시작으로 8년 째 ‘情 든든 KB박스’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설을 포함해 총 4360가정을 지원했다.

이번 설맞이 ‘情 든든 KB박스’에는 떡국떡, 사골곰탕, 전복죽 등 먹거리 뿐만 아니라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전기 담요도 함께 담겼다. 이렇게 준비된 ‘情 든든 KB박스’는 서울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된다. KB증권은 이번 설 맞이 ‘情 든든 KB박스’를 시작으로 올 한해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현 사장은 “한해를 시작하는 명절인 설을 모두가 따뜻한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KB증권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홍구 사장은 “취약계층의 소외된 어르신들이 KB증권의 작은 선물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증권은 2009년부터 시작된 국내외 아동의 교육 및 놀이환경 개선 사업인 ‘무지개교실’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34개의 무지개교실을 개관하였고, 2022년과 2023년에는 강원도 양양과 부산 해운대에서 환경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한 ‘Change Our Life’ 라는 플로깅 캠페인도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했다. 

또한, 도심 속 여가 공간에 나무를 심는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총 1만7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고, 이 외에도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돕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KB증권은 환경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