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훈 롯데물산 신임 대표이사.
장재훈 롯데물산 신임 대표이사.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물산은 장재훈 신임 대표가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식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1969년생인 장 신임 대표는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 JLL(존스랑라살) 코리아 출신으로 23년간 다방면의 부동산 전문 업무를 폭넓게 경험한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다.

미국 보스턴 WIT(웬트워스 공대)에서 건축학 학사, 콜럼비아 대학에서 부동산 개발 석사를 취득한 뒤 JLL 뉴욕지사 GM, 라살자산운용 자산운용본부장, JLL코리아 자산관리 부서장을 거쳐 JLL 코리아 대표를 역임했다. JLL이 한국법인 최초로 임명한 첫 한국계 인사로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물산은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영역의 글로벌 전문가를 영입하여 부동산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시장에서 사업영역을 적극 확장하고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장 대표는 롯데물산에 임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묻는 질의에 “새로운 조직에 적응하는 만큼 긴장도 설렘도 공존한다”면서 “롯데의 상징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롯데월드타워를 일구어 낸 롯데물산의 노력과 열정을 이어가며 또 한번의 도약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