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크래프톤이 2024년 PUBG: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대회는 프로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와 전초전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시 컵’이 3월과 9월에 각각 2회씩 진행된다.

프로 대회에 진출할 수 있는 아마추어 대회인 ‘2024 펍지 레벨업 시리즈(PLS)’도 2월, 5 월, 8월에 열린다. 올해 PWS에 참가하는 프로 팀은 총 13개로, PLS를 통해 진출한 3개의 아마추어 팀이 프로 리그에 합류해 대회 정원인 16개 팀을 구성하게 된다.

올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대회는 지난해 2회 진행된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가 총 4회로 확대된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4’와 ‘펍지 네이션스 컵(PNC) 2024’가 열린다.

PGS는 전 세계 24개의 정상급 팀들이 참가하는 오프라인 국제대회이며, PGC는 매년 12월에 개최돼 연말의 대단원을 장식하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최상위 국제대회다. PGS와 각 지역별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한 팀들이 진출한다.

PNC는 16개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표 팀이 모여 경쟁하는 국가대항전으로 9월 개최 예정이다. 각국 프로팀에 소속된 선수 중에 선발된 4인이 하나의 팀을 구성하고, 전 세계의 쟁쟁한 국가대표팀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