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람그룹) 
(사진=보람그룹)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보람상조는 1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제13회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거머쥐었다. 6년 연속 수상이다.

보람상조는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30여년간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고 서비스품질을 지속 강화해왔다. 과거 업계최초로 상조상품 ‘가격정찰제’를 실시했으며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직영운영 등 혁신사업을 이어왔다. 

뿐만 아니라 국내 주요도시에 10여 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보람상조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것도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데 한몫 했다.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인 ‘스카이펫’을 선보이는가 하면 ‘앙팡펫’ 브랜드로 반려동물 먹거리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한 사람의 머리카락이나 손·발톱, 분골 등의 생체원료를 사파이어와 합성해 만든 세상에 하나뿐인 생체보석 ‘비아젬’도 론칭한 바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이제 장례서비스를 넘어 신사업 진출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해 주신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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