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쌍둥이 딸을 둔 오현석 주임 가족에게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OOYOUNG)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쌍둥이 딸을 둔 오현석 주임 가족에게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OOYOUNG)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부영그룹이 5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부영태평빌딩 컨벤션홀에서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알리는 의미 있는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우리 사회의 심각한 저출산 문제에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을 기업내에서도 반영하고, 무주택 서민의 실질적인 주거 안정에 기여하고자 영구 임대주택 공급 방안을 제시하여 큰 화제를 모았다.

이 회장은 “기업의 임무는 국가의 법을 준수하고 사회적 통념과 상식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존재해야 그 가치가 있는 만큼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출산 문제에 대해 “대한민국은 현재의 출산율로 저출산 문제가 지속된다면 20년 후 경제생산인구수 감소와 국가안전보장과 질서유지를 위한 국방인력 부족 등 국가존립의 위기를 겪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 배경에는 자녀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 그리고 일과 가정생활 양립에 어려움이 큰 이유인 만큼 2021년 이후 출산한 직원자녀 70명에게 출산장려금 1억원씩 총 70억원을 지급하게 됐고 셋째까지 출산한 임직원 가정에는 국민주택을 제공하여 기업이 할 수 있는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