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GS25가 선보인 편스토랑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고객이 GS25가 선보인 편스토랑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2년 5월부터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과 손잡고 출시한 우승 메뉴 31종의 누적 매출이 지난 1월말 기준 500억원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GS25는 월 별 1개~2개 가량의 신 메뉴를 출시했으며, 편스토랑 상품으로만 달마다 25억원 규모의 매출을 이끌어 냈다. 특히, '찬또떡갈비치즈버거' 등 이찬원 출연자의 우승 메뉴 7종은 누적 1500만개 가량 팔리며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시리즈로 등극했다.

류수영 출연자의 '어남선생명란제육김밥', 이상엽 출연자의 ‘깻잎페스토순대국밥' 2종은 올해 1월 기준, 31종의 편스토랑 상품 중 나란히 매출 Top 2 상품에 오르며 편스토랑 매출을 끌어 올리는 새로운 핵심 콘텐츠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도 GS25를 통해 편스토랑 상품을 지속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25는 직접적인 매출 효과 외에도 화제성, 브랜드 가치 제고 등 간접 효과 또한 충분히 발휘되고 있다고 판단해 편스토랑과의 편의점 단독 제휴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GS25는 기존 월 단위로 각각 진행됐던 편스토랑 상품출시 주제를 ‘모두의 한끼’라는 연간콘셉트로 확장하는 변화도 모색한다. 40대 이상의 고객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전략적 방침으로, 상세 콘셉트는 오는 4월 편스토랑 방송을 통해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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