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장수)
(사진=서울장수)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서울장수의 ‘월매 쌀막걸리’가 살균막걸리 단일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6일 서울장수에 따르면 '월매 쌀막걸리'는 살균막걸리 단일 브랜드로 2023년 기준 연매출 110억 4천여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매출액 대비 11% 상승한 수치로, 최근 5년간 연 평균 7%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올해로 출시 29주년을 맞은 월매 막걸리는 국내 최초의 살균 막걸리로, 처음으로 막걸리에 탄산을 첨가한 제품이자 서울장수의 첫 캔 막걸리다. 살균막걸리는 생막걸리와 달리 균일한 맛과 품질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어 보관이 용이하고 해외 수출에도 적합하다. 

월매 막걸리는 350ml 캔 막걸리로 첫 출시돼 생막걸리가 가진 짧은 소비기한의 한계를 극복하고 휴대와 음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750ml, 1L 페트 타입을 각각 출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두루 충족해왔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월매 막걸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제품으로, 고품질 살균막걸리를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인기비결”이라며 “막걸리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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