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금융보안 전문기업 이니텍이 AWS 클라우드 기반 이니허브 SaaS 서비스를 선보인다. 14일 무료 체험부터 멤버십 요금제 출시까지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KT)
KT그룹의 금융보안 전문기업 이니텍이 AWS 클라우드 기반 이니허브 SaaS 서비스를 선보인다. 14일 무료 체험부터 멤버십 요금제 출시까지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KT)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T그룹의 금융보안 전문기업 이니텍은 최근 국내 기업들의 비즈니즈 구축 환경이 클라우드로 전환됨에 따라 아마존 웹 서비스인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이니허브 SaaS형 구독서비스’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이니허브(INI-HuB)는 다양한 방식의 인증과 서명을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중계하는 이니텍의 인증통합서비스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이니허브 SaaS형 구독서비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사용자의 접근과 이용이 쉽도록 만든 서비스 중심의 솔루션 서비스다. 기존 구축형과 달리, 별도 구축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초기 구축 비용을 약 90% 절감할 수 있고, 기존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와의 서비스 연동도 API방식으로 간편하게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니텍은 고객사들이 유연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사 인증 건수에 따라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나눠 ‘맞춤형 연간 멤버십 요금제’를 마련했다.

이니허브 SaaS형 구독서비스는 현재 카카오, 네이버, PASS, 토스, 페이코, 신한은행,우리은행 등 주요 사설 인증 서비스가 사용이 가능하고, 추후 인증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니텍 보안사업본부 성열탄 본부장은 “전세계 1위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의 인프라를 사용하여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확보하고 클라우드에 적합한 사용자 친화적인 활용성을 제공하여 고객의 디지털 경험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