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선수협 퍼블리시티권 사용계약 체결식. 좌측부터 장동철 사무총장,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사진=COM2US)
컴투스-선수협 퍼블리시티권 사용계약 체결식. 좌측부터 장동철 사무총장,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사진=COM2US)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컴투스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협회 소속 프로야구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 사용 및 라이선스 사업 권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컴투스는 2024년 1월부터 3년간 협회 소속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을 재판매하는 권한을 획득했다. 퍼블리시티권에는 선수의 초상권과 성명권, 캐릭터 사용권 등이 포함되며, 모든 온오프라인 게임 플랫폼에서 개발 및 서비스되는 야구 게임에 적용된다.

또한 현재 KBO 리그 기반 No.1 모바일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2024’와 ‘컴투스프로야구V24’, 국내 대표 시뮬레이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 시리즈에서 구현되고 있는 협회 소속 선수들의 얼굴과 이름도 지속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퍼블리시티권 계약 체결 외에도 선수협과 함께 2군 선수단 지원과 유소년 및 여자 야구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며, 한국 프로야구의 발전과 야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컴투스만의 차별화된 게임성과 즐거움을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더 높은 퀄리티의 야구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동시에 한국 야구 발전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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