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TTOGI)
(사진=OTTOGI)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뚜기가 지디웹이 주관하는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에서웹 부문 식품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오뚜기는 이번 어워즈 웹 부문 식품분야에서 높은 점수로 대상을 수상했다. 세부 항목으로는 비주얼디자인(20.8점) 기술요소(18.8점) 정보구성(18.2점) 웹아이덴티티(17.8점)을 받았으며, 특히 비주얼 디자인과 기술요소 측면에서 좋은 평가가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12월 오뚜기가 '소통'을 콘셉트로 기업 브랜딩 강화와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한 것이 주효했다.

우선, 홈페이지 디자인 변화가 돋보였다. 기업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해 심미성을 강화했으며, UI/UX을 개선해 처음 접속하는 이용자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업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상단에 6개 카테고리를 구성, ‘브랜드경험’ 카테고리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브랜드 공간 등 관심 높은 콘텐츠를 상세히 담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 방향성은 물론 이용자를 고려한 효과적인 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