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 운정에 위치한 멀티 스튜디오 단지 ‘STUDIO EUGENIA’ 전경. (사진=유진그룹)
경기도 파주 운정에 위치한 멀티 스튜디오 단지 ‘STUDIO EUGENIA’ 전경. (사진=유진그룹)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유진그룹 계열 동양의 ‘STUDIO EUGENIA(스튜디오 유지니아)’가 지난 5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STUDIO EUGENIA는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48-1번지 일원에 위치한 대형 멀티 스튜디오 단지다. 대지면적 약 28,760㎡, 건축면적 약 10,433㎡, 연면적 약 13,343㎡에 대규모 스튜디오 4개 동과 운영동, 지원동을 갖췄다.

각 스튜디오는 2,149~3,637㎡의 넓은 면적과 높은 유효층고 15m(1개동 13m)를 갖추고 예능, 음악, 영화, 드라마, 공연, VFX(시각적 특수효과) 등 모든 형태의 촬영에 최적화된 제작시설을 제공하며, 편의시설을 함께 구비했다.

또한 파주 운정신도시의 운정역 인근에 위치해 도보, 대중교통, 자차 이용이 모두 가능한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운정역에서는 도보 7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며, 방송국이 모여 있는 상암DMC에서는 차량으로 25분 가량이면 도착할 수 있다.

동양에서는 2021년 초 콘텐츠 산업의 성장과 스튜디오의 수요 증가를 예측해 스튜디오 개발을 추진했다. 설계는 음향, 전시, 콘서트홀 설계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종합건축사사무소 디자인캠프 문박 디엠피에서 진행했다.

오픈과 동시에 종편 및 국내 대형 제작사들의 핵심 콘텐츠가 제작될 예정이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국내 유수 제작사 등과 VFX 분야에서 활발히 협업중인 웨스트월드가 글로벌 수준의 VFX전용 스튜디오를 STUDIO EUGENIA 내에서 운영하며 다양한 VFX 대작을 촬영할 계획이다.  

동양 관계자는 “이번 스튜디오 유지니아의 개발 성과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